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COS PRO 1급 자격증 후기(파이썬, 팁)

일상

by 한백인데용 2021. 7. 20. 22:26

본문

728x90
반응형

 

대구 YBM CBT센터에서 시험을 쳤다.

 

들어가서 한 교실에서 대기하다가 시험 시작시간에 컴퓨터가 있는 방으로 이동해서 시험을 쳤다.

 

분위기는 그냥 일반 시험장 분위기 교실은 작았고 그냥 컴퓨터만 보면서 시험을 쳤다. 

 

시험 칠때 나는 당연히 연습장 사용이 가능할 줄 알았는 데 사용이 불가능했다.. 그래도 나름 알고리즘 시험인데, 시험 감독 하시는 분이 컴퓨터 시험을 치는데 무슨 연습장이 필요해요?라고 말하는 걸 듣고 조금 어이가 없었다. 

 

문제 난이도는 쉬운편. 기억상으론 단답형 클래스 문제 하나 + 나머지 단답형 문제 3개 그리고 함수 작성 문제 3개 한 줄 수정 문제 3문제 정도 나왔던 것 같다. 그냥 COS PRO 홈페이지에서 모의고사 한번 풀어보면 대충 감이 올 것이다. 여기서 구글에서 기출문제를 찾아보면 많이 나와 있으니 풀어보고 치면 도움이 될 것이다. 알고리즘 수준이 딱 재귀함수를 구현은 아니더라도 알고 있다! 그리고 트리구조 역시 구현이 아니라 어떤 건지 안다! 할 정도면 단답형과 한 줄 수정 문제 정도는 때려 맞추다 보면 점수가 나온다 ㅋㅋㅋ 참고하고 시험을 칠 때 때려 맞춰 보길 바란다!

 

개인적으로 한줄 수정 문제들이 어려웠던 것 같다. (가장 어려운 알고리즘을 사용한 문제가 주로 한 줄 수정문제에서 출제되는 것 같았다.)

합격

1000점 만점에 600점이 넘으면 합격이다. 참고로 문제풀면서 실시간으로 점수가 보이는 것이 아닌 문제를 다 풀고 나서 채점 후 점수확인이 가능하다. 이걸 모르고 갔는데 가서 심장이 쫄깃쫄깃했다.

 

 

728x90
반응형